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기태 나이 프로필 아내(부인) 문서진 아들 가족 고향 학력

반응형

김기태

김기태의 나이는 1983년 9월 14일생으로 41세이며 고향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기태의 키 177cm, 몸무게 73kg, 혈액형 O형, MBTI INFP이며 가족은 아내(부인) 문서진, 아들 김로하가 있습니다. 학력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방송연예계열 K-POP전공)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소속사는 MA엔터테인먼트이며 2015년 12월 11일 싱글 앨범 '말해줄래'로 데뷔하였습니다.

 

-김기태 데뷔 및 활동 경력

김기태는 과거 작곡가로 활동하며 하며 테이, 백지영 노래 등에 참여하였고, K-cube라는 프로젝트 그룹으로도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김기태는 2015년에 데뷔하였으나 데뷔도 늦어졌을뿐더러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일도 드물었다고 합니다. 12년이라는 오랜 무명 생활로 지치기도 했지만 노래를 부르는 게 행복했기에 열심히 버텼고, 덕분에 이후 실력을 조금씩 인정받기 시작했는데요.

2015년에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2’에 출연하여 허스키한 음색과 뛰어난 실력으로 자신의 존재를 확실히 알렸고, 화제가 되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너목보3’에도 출연하여 도수 높은 허스키 33년산으로 등장해 가수 임재범의 ‘여러분’과 더원의 ‘I Do’를 불러 허스키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보여주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김기태의 '여러분'은 그야말로 무대를 뒤집어놨고, 깊은 울림을 주는 목소리는 출연진을 놀라게 하는 것은 물론 눈물까지 흘리게 만들었습니다.

사실 김기태는 무명 생활로 슬럼프가 길어졌고, 좋은 기회가 많았는데 잘 되지 않아 초조해지고 나이를 먹다 보니 자신감도 떨어지고 무기력해져서 음악을 포기하고 외국으로 나갈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 친구의 추천으로 ‘너목보’에 나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김기태는 이후 2015년 말 싱글 '말해줄래'를 발매하고 작곡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한 K프로젝트를 준비하며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김기태는 이후 2021년 JTBC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싱어게인 2 - 무명가수전’에 33호 가수로 참가하였고,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려는 가수'로 자신을 소개하며 첫 무대에서 김광석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을 불러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로 심사위원과 시청자들 모두를 매료시키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김기태는 매 라운드마다 올에게인을 받으며 극찬을 받았고, 결국 최종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김기태는 유명가수전-배틀어게인, 불후의 명곡 등에 출연해 활약하였으며 유튜브 채널 '김기태'를 통해 커버곡, 방송영상 등의 콘텐츠를 다루고 있습니다.

김기태는 2023년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으며 김기태 노래로는 미워하고 사랑하고, 스무살 나에게, 계절을 돌고 돌아, 반쪽짜리, 부탁이야, 미워하고 사랑하고 등이 있습니다.

 

-김기태 가족 결혼 아내(부인) 문서진 자녀

김기태는 2021년 5월 30일에 아내(부인) 문서진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기태는 결혼 후 2021년에 아들 김로하를 낳아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싱어게인2’를 통해 아내와 아들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결혼식을 공개하였습니다.

김기태의 아버지는 2015년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반응형